네비 어플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 이제 아이폰에서도^^

Posted by 센티녀
2013. 4. 22. 17:59 º 정보가득/아무거나


 

네비 어플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 이제 아이폰에서도^^

 

 


안뇽하세요~! 요즘 벚꽃이 한창 피었던데 벚꽃축제는 다녀오셨나요?ㅎㅎ
저는 벚꽃축제는 못 가구.. 남자친구랑 같이 드라이브를 하구 왔어요!
공연도 보고 맛있는 밥도 먹고 완전 꿀주말이었네요 ㅎㅎㅎ

 

 

 

 

아참,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되던 네비 어플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가
이제 아이폰에서도 된다는 거! 아셨나용?!!!
얼마 전에 앱스토어에서 네비게이션을 검색해보니까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가 떡 하니 있더라구요ㅎㅎㅎ
남자친구껄 보고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저도 드디어 다운받았어요.
오늘은 네비 어플로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0^

 
 

 

 

드디어 제 폰에도 아이나비 에어가+ㅁ+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의 첫 화면은 이래요.
최근 간 목적지 5개가 나와 있고, 집/자주가는곳/지점을 등록할 수도 있답니다.
간단한 UI 화면 덕분에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기계치라서.. 복잡한 네비 어플은 별로더라구요^^;;;
이렇게 심플한 네비 어플이 딱 제 스탈이네요.
우선 별표시가 있는 지점을 등록해볼까요?

  

 

 


제가 자주 외근을 나가는 원청사를 등록해봤어요.
이제 저 별표시가 있는 버튼을 누르면 원청사를 바로 선택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기대됐던 것!!!
바로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만의 그룹주행이죠ㅎㅎㅎ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는 카카오톡 연동으로 친구들과 함께 그룹주행을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 남자친구랑 만나면서 아이나비 에어를 써봤습니닷!


 

 


그룹주행을 하려면 ON AIR 화면으로 들어가야 해요.
첫 화면 왼쪽 위에 빨간색으로 써있는 ON AIR 버튼을 눌러주세용~~
그럼 이렇게 그룹주행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아이나비 에어로 만들 수 있는 그룹은 총 9개네요^^


 

 


별은 하루에 5개씩 제공되며,
그룹주행 시 시간에 따라 2개~5개가 차감돼요.
또 경로안내를 시작하면 별 1개가 차감되구요.
별이 모자랄 경우에는 번개모양의 코인을 직접 구매해서 쓸 수도 있답니다 ㅎㅎㅎ
1시간을 해도 별이 2개만 깎이니까 별은 충분하다고 보여지네요_+


 

 


그룹 주행을 시작하려면 요 버튼을 클릭!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를 쓰는 친구 목록이 나오는데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상관없이 모두 나온답니다.
제 남자친구와 그룹생성을 해봤어요.

 

 

 


아이콘 변경도 해주고, 그룹명 변경도 해주면.


 

 


짜잔~ 그룹주행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닷!!
저처럼 그룹멤버들의 특성에 따라 이름, 아이콘을 변경하면
일일이 클릭해서 그룹원을 확인할 필요가 없겠죠^^?
이제 시작하기를 누르면 본격적으로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운전 중에 캡쳐를 할 수 없어서 모의주행으로 보여드릴게요)

 


 

 

 
그룹주행을 하기 위해선 상대방의 수락이 있어야 해요.
카카오톡 초대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가 날라가요.

 

 

 

 

낮에 놀러갔었던 예술의 전당으로 목적지를 설정해봤어요.
그런데... 카카오톡 메시지도 그렇고 이 것도 그렇고...

상대방이 얼른 수락을 하지 않으면 계속 기다려야 되는....ㅋㅋㅋ
그럴 때 네비 어플을 끄고 카톡을 켜서 메시지를 보내고
다시 네비를 키려면 번거롭잖아요.
하지만!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에서는 바로 카톡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답니당
오른쪽 위에 세줄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여전인 멤버에게 TALK 버튼을 누르면
바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요. 차암~~ 쉽죠잉~~~

  

 

 


이렇게 해서 친구가 수락을 하면 한 화면에 서로의 위치가 떠요.
실제로 운전을 하면 저 아이콘이 움직인답니다. 신기하죵? ㅎㅎㅎㅎ
주말에 아이나비 에어를 써보면서 문뜩 든 생각인데요.
가끔 남자친구가 어디 있는지 의심병(?)이 들 때
아이나비 에어를 이용해서 위치 추적도 가능할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너무 무서운 생각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아이폰 용 아이나비 에어는 가로 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듯 한데요.
아이폰은 폭이 좁아서 가로 모드보다는 세로 모드가 사용하기에 더 편한 것 같아요.
요 점 참고하세요 :D


 

 


지도 화면에서 네비 화면으로 넘어가는 방법!
목적지를 누르면 경로탐색이 뜬답니다.
경로탐색-안내시작을 누르면 별 1개가 차감되면서 안내가 시작돼요.

가끔 처음 위치가 서초구 양재동으로 나오기도 하는데요.

GPS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때 그러는 것 같더라구요.

주행을 하면 5초 이내로 실제 위치를 잡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용~


 

 


이게 시간에 따라서 화면도 어둑어둑해지나봐요 ‘ㅁ’
낮에 쓸 때와 다르게 저녁에 캡쳐하니까 어둡게 됐네요 ㅎㅎ
위 캡쳐는 모의주행 화면인데요.
실제로도 가장 빠른 길을 찾아주기 때문에 막힘없이 갈 수 있어요.
또 오른쪽 위 나침반 모양을 누르면 화면 모드도 바꿀 수 있어
자신의 원하는 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심플할 뿐만 아니라 기능면에서도 괜찮은 네비 어플 같아요.

 

※ 아참,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는 차량용 네비게이션이라

실내에서는 GPS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실제 도로주행 시에는 현위치로 수신된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남자친구랑 본 꽃사진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 덕분에 좋은 곳을 찾은 것 같네요.
네비 어플로 추천드립니다^^


(+)

 

 

 

 

아이폰용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가 오픈된 기념으로
앱스토어에 리뷰를 달면 던킨도너츠 커피와 도너츠를 준대요~!
저도 리뷰 달았어요~ 여러분도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