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아이디, 비밀번호 수백만 건 유출, 비밀번호 변경하세요!

Posted by 센티녀
2014. 3. 26. 17:12 º 정보가득/아무거나


 

 

잇님들. 네이버에서 뉴스기사도 보고, 블로그도 운영하고 메일도 받고

네이버 이용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실텐데요

 

 

 

 

 

가뜩이나 카드사 정보유출 문제로 심난한 분위기에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고객 아이디, 비밀번호 수백만 건이 유출되었다고 하네요

개인 정보란 정보는 다 유출되어서 이제 유출안 된 사이트를 찾기가 더 힘든 것 같아요

 

이번 네이버 고객 아이디, 비밀번호 유출은 중국 해커로부터 흘러들어온 개인정보를 이용해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수백만 건을 개인이 유출했다고 하는데요

또 유출된 개인정보를 토대로 남의 계정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악성프로그램까지 개발해 유통시킨 것이 적발 되었다고 하네요

악성프로그램을 개발해 유통시킨 사람은 바로 대학생 4명이라고 합니다.

 

이 분들은 경찰청 측에서 오늘자로 불구속 입건을 했다고 알려졌구요

경찰 측 수사 결과, '로그인 체크기'라는 악성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정보를 입력하는 수법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정말 어마무시 합니다.

 

 

 

이번 네이버 사태에서 개인정보가 쉽게 유출되었던 원인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이트는 달라도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거의 동일시하게 쓰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노려서 쉽게 유출했다고 하는데요

 

유출한 아이디로 불법 성인광고물을 무차별적으로 발송하거나 정보를 다시 판매해

무려 1600만원의 부당이익까지 챙겼다고 하네요

 

한편, 계정 자동 추출 프로그램을 개발한 대학생 4명도 무려 87명에게 아이디 개당 10-15만원에 판매해

2100만원을 챙겼다고 합니다

 

이번 네이버 유출사태로 인해 경찰 측에서는 이같은 사례가 또 발생하지 않도록

가입하는 아이디를 다양하게 하고 비밀번호 또한 수시로 바꾸어야 한다는 당부를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즉시 가입한 사이트들 비밀번호 어서 변경하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