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맛집] 알쌈쭈꾸미 vs 38번가 부대찌개

Posted by 센티녀
2012. 10. 22. 16:22 º 요기죠기/얌얌쩝쩌루


[동대문맛집] 알쌈쭈꾸미 vs 38번가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자꾸만 매콤한 것이 땡기네요ㅎㅎ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이지만 요즘 같은 날씨에는 매운 음식이 짱!!

그래서 얼마 전에 매콤한 쭈꾸미를 먹으러 갔답니다.

제가 간 곳은 동대문맛집으로 유명한 알쌈쭈꾸미 vs 38번가 부대찌개란 곳이에요♥

 

 

동대문맛집 알쌈쭈꾸미는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14번 출구 쪽에 있는데요.

14번 출구에서 쭉 나오면 레스모아 건물이 있는데 그 건물 바로 2층이에요.

저는 쭈꾸미와 삼겹살을 넘 좋아하기에 쭈삼으로 주문했답니다.

알쌈쭈꾸미의 쭈삼 가격은 12000원이에용~

 

 

 

 

꺅! 매콤해보이는 쭈꾸미와 그 주위를 둘러싼 삼겹살!!! 정말 화려합니다.

알쌈쭈꾸미는 두 명이 먹고도 남길 만큼 양이 많이 나와요.

아직 익히기 전인데도 침이 주륵주륵-ㅠ-

 

 

 

 

알쌈쭈꾸미는 매운 편이기 때문에 이렇게 홍합탕이 함께 나와요.

메인 메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양이 엄청나죠!

보통 쭈꾸미집에서는 누룽지탕이나 홍합탕이 작게 나오는데

알쌈쭈꾸미는 홍합탕까지 푸짐하게 나와서 정말 감동이었답니다.

담백한 맛의 홍합과 홍합 국물이 매운 맛을 중화시켜줘서 좋았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빨갛게 익어나는 쭈꾸미와 삼겹살!

넘넘 맛있어보이죠>,<

알쌈쭈꾸미의 쭈삼은 감칠맛나게 매운 맛이었어요.

매운 것을 못 먹지만 알쌈쭈꾸미만은 입술이 빨개지도록 먹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알쌈쭈꾸미의 쭈삼을 맛있게 먹는 법!

알쌈쭈꾸미에서는 이렇게 깻잎 위에 날치알을 올려서 준답니다.

요 깻잎 위에 쭈꾸미 하나, 삼겹살 하나를 올려서 입에 넣어주세요!

쫄깃쫄깃한 쭈꾸미와 감칠맛나는 삼겹살, 그리고 오독오독한 날치알이 어우러져

정말 환상의 맛을 자랑합니다♥

 

 

 

 

쭈삼을 먹는데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ㅎㅎㅎ

이미 쭈꾸미와 삼겹살로 배가 불렀지만... 저희는 굴하지 않고 볶음밥을 시켰어요.

볶음밥은 생각보다 심플했는데요. 깻잎과 김, 김치만 들어간 것 같았어요.

알쌈쭈꾸미의 볶음밥 역시 매콤하고 고소하니 맛있었는데요.

볶음밥에도 날치알이 들어갔다면 더 좋았겠다..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무튼 추운 날 매운 쭈꾸미를 먹으니까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여러분도 동대문 방문할 때 동대문 맛집 알쌈쭈꾸미를 꼭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