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로 네비게이션 그룹주행 해보자

Posted by 센티녀
2013. 1. 25. 18:23 º 정보가득/문화생활


 

 

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로 네비게이션 그룹주행 해보자

 


 

 

어제 우연히 카카오를 구글마켓에서 검색하다가 신기한 걸 발견했어요.

 

 

 

바로이거에요. 아이나비AIR for kakao
즉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이 나왔어요!!!!

 


 
Paly 스토어에서 아이나비 검색하면 아이나비에어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어플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설명을 읽어보면 도움이 되실건데요.
제가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1 . 카카오톡 연동
쉽게 생각하면 카카오톡에 연동돼 있는 게임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 ID를 연동해서 친구를 초대하거나 함께 지도를 볼 수 있게 됐어요.

 

2) ON AIR(그룹주행)
이게 바로 지금 제가 아주아주아주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인데요.
친구들과 그룹주행이 가능해졌어요.
약속을 잡았거나 매번 어디냐고 물어보기 좀 그랬었는데
친구와 함께 위치를 공유하면서 목적지에 잘 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3. 실시간 교통정보
그리고 네비게이션답게 네비게이션 본연의 기능 또한 잘하고 있네요.
아이나비가 원래 네비게이션 쪽에서 유명해서 그런지 지도나 다른 기능이 만족스럽더라고요.

 

4. 직관적 UI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기 편한 UI.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 외에 로드뷰와 항공사진, Door to Door 기능들도 있다고 하는데
이 기능들보단 그룹주행이 저에겐 센세이션이었기 때문에 여기에 중점을 두고 사용해봤어요.

 

 

 
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 시작합니다.
GPS설정은 필수로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별이 5개 있어요(한 개 썼어요…벌써..궁금해서 써..봤어요;;)
별은 매일 5개씩 제공되고 30명 초대하면 번개 50개를 지급한다고 하네요..
왠지 차차차의 그림자가 스쳐지나가네요 ㅋㅋㅋㅋ
암튼 무료별이 부족하면 30명을 초대하면 된다는 말씀!
+를 누르면 친구 목록이 나오고 선택해서 그룹을 만들 수 있어요.

 

 

그룹인원은 최대 5명까지 된다고 하네요.

 


 
그룹명을 지정할 수도 있어요.
불금모임이라고 했고 사람을 선정하면 아래쪽에 친구가 떠요.
그리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그룹주행이 시작되요~~

 

 

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는 사용방법이 쉬워서 금방금방 할 수 있었어요.
목적지 혜화역으로 설정했어요.
그리고 친구가 어디있는지 볼까요?

 

 


별은 매일 5개씩 생긴다고 했잖아요.
그룹을 10분 유지하려면 별 2개 차감, 20분, 24시간 단위로 있어요.
메뉴에서 바로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세용
그리고 아이나비 에어 그룹주행(ON AIR)를 시작한다는 메시지가 뜨고
‘예’를 누르면 초대한 친구에게 초대메시지가 전달되요.

 

 


그런데 친구가 꼼지락 거리고 안와요 ㅠ.ㅠ
기다리는 동안 제가 어떻게 혜화역까지 가는지를 경로탐색해봤어요.
자동차 기준으로 알려줘요. 기본적으로는…
전 뚜벅이;;

 

 


 

친구가 기다려도…기다려도… 빨리 오지 않아서.. 또 기다리고…또 기다리고…
기다리는 동안 어플 이곳저곳을 뒤적여봤는데요.
메인에 제 위치와 목적지가 뜨더라고요. 그리고 최근기록 5개까지는 보여져요.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지도화면 설정이나 기타 설정 등을 할 수 있고
목적지를 집이나 자주가는 곳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어플이긴 한데 역시 네비게이션 답게 기본기능들도 전부 구비하고 있어요.
차로 다닐때만 네비게이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이용하니깐 뭔가 신기해요.

 

 

다만... ㅠ.ㅠ 아직은 친구가 목록에 많이 없어서
약속이 있는 친구를 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로 오게 하려면 좀 기다려야해요…
근데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가 아예 무료는 아니고요.
이렇게 번개를 유료로 구매할 수 있어요.
그룹주행을 많이 혹은 장시간 하길 원한다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런데 하루에 약속에 2개 이상인 사람은 별로 없으니 아마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

 


드디어 친구가 왔어요 ㅠ.ㅠ (감격의 순간)
근데 친구가 멀리있다고 생각했는데 목적지가 멀다 보니 이렇게 겹쳐보여요.
지도로는 목적지와 친구와 저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동을 안하고 있어서 그렇지 이동한다면
누가 더 먼저 가고 있는지.. 제대로 가고 있는지 등이 확인 가능하겠어요.

 

 

 


이런 기능도 있어요.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어요.
친구 이름 옆에 있는 TALK를 누르면 친구한테 보내는거고..
전체를 누르면 그룹원 전체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근데 카카오톡으로 가야 확인이 가능하다는거….
친구 프로필사진과 이름위에.. 지도에서 대화내용도 말풍선으로 뜨면 좋겠다는 생각;;;;
엄청 복잡하겠죠?ㅋㅋ

친구를 만났거나 그룹주행을 종료하길 원하면
ON AIR 종료를 누르면 그룹주행이 종료되고 위치 또한 공유되지 않아요.
 

 


방을 종료하겠습니까?
오른쪽 화면을 보면 그룹을 2개 만들었는데 ON AIR중인 그룹방에는 온에어라고 써지고 불이 들어와 있어요.
그리고 처음에 그룹방을 설정할 때 정했던 시간에서 남은 시간을 보여줘요.
2번째 방은 종료했기 때문에 불이 꺼져있고요^^
오른쪽 위에는 그룹원 숫자가 써져있네요.


와!!!!
이거 재미있어요 b^-^d
네비게이션은 약속장소나 간혹 차타고 가다가 현재 위치 검색 정도로만 사용했었는데
이렇게 친구들과 함께 그룹주행을 할 수 있다니 @.@
완전 좋아요.
나중에 남친 회식할때도 써먹어야겠어요;;ㅋㅋㅋ
악용하면 안되겠…죠?

아이나비 에어 for 카카오 네비게이션 어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