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어플 : 아이나비 3D RED

Posted by 센티녀
2012. 12. 27. 16:44 º 정보가득/문화생활


네비게이션 어플 : 아이나비 3D RED

 


 

 

#1. 갤럭시 스마트폰 대열에 합류
스마트폰을 사용했더니 스마트폰으로 안되는게 없더군요.
아이폰을 사용했을 때와는 또 다른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로 넘어왔더니 위젯으로 기념일도 챙겨주고, D-day기능에 일정까지도 챙겨주는 어플들이 많이 있네요.

 

 


어쩌면 스마트폰으로 안되는 게 있다면, 그게 더 이상할 정도로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안되는 게 없는 것 같아요,.

 

 


#2. 아이나비 3D RED 네비게이션 어플을 다운 받은 이유
제가 지난 주말에 급하게 시골에 다녀올 일이 있었어요.
네비게이션을 다른 사람한테 빌려 가기로 했었는데.. 업데이트가 안됐다고 그제서야 말해주는거에요 ㅠ.ㅠ

그래서 너무 급한 마음에 검색해서 아이나비 3D RED를 다운받았어요.

 

 


 

처음엔 무료 버전인 화이트를 받을려고 했지만…
기능이 제한적이라고 해서 유료버전으로 받았어요.

초행길인데... 날씨도 추운데 길 바닥에서 헤매고 싶진 않았거든요.
결론적으론 무사히 잘~ 다녀왔습니다^-^
 


아이나비 어플 다운 받는 법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께요.
앱 중에 삼성앱이 있을 거에요. 아직까지는 삼성단말기..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다운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조만간은 구글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다른 기종 단말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때까지…^^;;
티맵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전 티맵이 오히려 단순해서 길을 잘 못찾겠더라고요.
전에 친구가 티맵으로 길을 찾자고 해서 같이 찾았다가 추운데 길거리에서 몇 바퀴를 돌았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그 때 좀 안좋게 인식됐던 것 같아요.

물론 제가 올레 사용하기 때문에 티맵을 사용하려면 유료로 지불해야한다는 점도 있고요.

 

 

 

 

 
#3. 네비게이션 어플 아이나비 3D 설치 방법
아이나비 3D RED는 삼성앱스 어플로 들어가서 아이나비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연간 2만원의 유료 어플입니다.
처음엔 저도 다소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어플을 깔다 보면 길을 보기 편하게 해놨고
실시간 교통 등의 정보도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1년 / 2만원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네비게이션을 쓸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저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으로 대체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것 같아요.


 


구매를 눌러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4. 아이나비 3D RED가 좋은 이유
 


1.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어플은 3D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어플이 무겁긴하지만 보기는 정말 편합니다.

 


실제 도로 모습과 같은 화면을 구동하고 있어서 ‘이 길이 저길인가..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인 가.’ 헤매지 않아도 된답니다.

제가 심하게 길치라 길 한번 잘 못들면 한동안 뱅뱅 돌게 되더라고요.

 

2. 네비게이션처럼 초성검색도 가능하고 도로명이나 주변검색까지 가능하고..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을 써온터라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도 있었어요.

 

3. TCON+라는 것이 있는데요. 신기해요!!
 


이런 도로교통상황이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어플로 가능하다는 말씀!
제가 그날은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 구간에 대해 확인할 일은 없었지만
고속도로 타다보면 교통상황 원활, 정체 등은 자주 확인하는 편인데...

네비게이션에 이 기능이 장착돼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4. 다중목적지 설정이나 교통 요약 맵 등은 네비게이션에서도 가능했던 기능인데
어플이라고 생각했던 아이나비 3D RED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몇 번을 놀랬는지 모르겠어요.

아직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 네비게이션 어플 아이나비 3D RED는 어플이 아닌

네비게이션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네비게이션 기능을 다 갖추고 있어요.

 


전 3D 지도가 보기 편한데 어지럽다 느끼는 분들이 있다면
다른 지도보기 방식으로 지도모드/지도뷰를 선택해서 볼 수 있어요.

 

 

어떠신가요? 괜찮지 않나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조금 무겁다는 점!
외장 usb로 용량을 담아서 편하게 다운받아서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을텐데...


아이나비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보다 더 가벼워 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봤으면 좋겠어요.

어쨌거나 저의 별점은   별 4개 입니다.